박보검 군복무중 홍보 논란, 박보검 청춘기록 종영
본문 바로가기
맛집,영화,잡다

박보검 군복무중 홍보 논란, 박보검 청춘기록 종영

by 곰곰이82 2020. 10. 28.



박보검 군복무중 홍보 논란


 박보검이 주인공 '사혜준' 역을 맡아 출연한 청춘기록이 어제 종영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다시 한번 박보검의 훌륭한 연기와 빼어난 외모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칭찬하기가 무색하게 곧 박보검의 해군 복무 중 홍보가 논란이 돼 언론을 매꾸고 있습니다. 어떤 일인지 알아볼까요?


■ 목차




     청춘기록 종영

     


    | 청춘기록 종영


     배우 박보검이 군대에 입대하기 전 사전 촬영을 통해 찍어둔 tvN 드라마 '청춘기록'이 2020년 10월 27일(화) 저녁 마지막회 방송으로 종영했습니다.


     박보검이 출연한 드라마 '청춘기록' 은 모델로 시작해 연기를 꿈꾸는 흙수저 출신의 배우의 성장과 성장통, 그리고 성공을 그려낸 드라마 입니다.  극중 사혜준(박보검 역할)은 20대 남성이며, 모델로 시작해 배우가 되기를 꿈 꾸고 있으나 배경도 없고 집도 가난해 어려움을 겪는 캐릭터 입니다.


     박보검은 극중에서 가난한 집안에서 불투명한 미래를 떠안고 할어바지와 엄마 빼고는 모두가 극렬하게 반대하지만 하루하루를 버티며 밝은 미래가 올 것을 기다리며 노력하는 연기 지망생을 연기했습니다.


     청춘기록은 송혜교와 출연했던 '남자친구' 이후에 1년 여만의 박보검의 컴백 작품으로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tvN 드라마 중에 공중파를 포함한 월화 드라마 시청률 1위로 첫 방송을 시작하면서 더욱 더 대중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제 종영된 청준기록의 마지막 회에서는 극중 사혜준(박보건역)이 한참 잘 나가는 라이징 스타가 된 순간, 군에 입대한다고 깜짝 발표를 하고 군 입대 2년 후에 다시 돌아오는 내용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왠지 진짜 군대를 가버렸고 2년 후에 드라마의 '사혜준' 처럼 돌아오게 될 박보검을 그대로 그린 것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연기력이 역시 뛰어나다.", "박보검의 라이벌은 사혜준 뿐이다." 라는 평가들이 나오고 있고 "사혜준의 오열과 사혜준의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연기하는 박보검은 연기의 신이다" 라는 누리꾼들의 평가 처럼 그의 연기는 자연스러웠고 만족할 만한 호평을 얻어내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런데, 드라마 청춘기록의 종열인 어제 박보검의 군복무 중 홍보 논란이 일었습니다.

    박보검 해군 입대





     박보검 군복무중 홍보 논란

     

    | 박보검 군복무중 홍보 논란


     청춘기록이 이어지는 호평 속에서 막을 내린 가운데, 지난 2020년 10월 27일(화) 박보검이 '2020 대한민국 해군 호국음악회'의 MC 를 맡은 일에 대한 민원이 제기되었습니다.


     국방부 홈페이지에는 현재 군 복무 중인 박보검이 MC 를 맡아 여성 MC 와 함께 멘트를 하던 중 아래와 같은 멘트를 했고, 군 복무 중 영리행위를 금지하는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 법률에 어긋나는 행위라며 이의를 제기한 것입니다.


     * 박보검의 mc 멘트

      "호국음악회를 즐겁게 즐기신 후에 이어서 '청춘기록'까지 기억하고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다",

      "올 2020년 12월에 개봉할 예정인 자신의 출연작 '서복' 도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


     해당 누리꾼은 예능 프로그램에 나가 영화 출연진이나 제작자들이 자신의 영화를 홍보하는 행위와

    박보검의 행위가 전혀 다를 바가 없다. 영리를 추구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해군 이병 박보검의 행동은 매우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게재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군이 박보검 해군 이병을 엄히 문책하길 바란다는 뜻도 남겼습니다.



     아마도 박보검은 자신이 입대 전 촬영해 입대전 마지막 작품이 되어버린 청춘기록과 자신의 MC 데뷔가 묘하게 맞아 떨어져 그와 같은 맨트를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누리꾼의 지적처럼 분명히 군인의 신분으로 해서는 안 될 행위를 한건 맞아보입니다. 겸허하게 누리꾼의 비판을 수용하고 군인의 신분에서는 국방의 의무에만 집중하는 것이 맞아 보입니다.


     그러나, 비판은 수용하더라도 비난을 더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고, 실수에 따른 반성을 하고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면 되는 거니까요. 박보검 군이 군 생활 2년여 기간을 잘 마치고 다시 돌아와 좋은 모습으로 다시 한번 빛나는 연기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박보검 사혜준




    *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 좋은 글 목록

    법륜스님, 니와노평화상 수상, 상금 전액 기부

    BAP 힘찬 성추행 재판, 음주운전 사고, BAP 문제아

    종근당 장남, 불법 성관계 촬영과 유포, 징역 5년

    17세 고교생 사망원인 밝혀져, 아질산염, 독감백신 사망, 독감주사 사망

    요태 신곡, 삭제, 이효리 프로듀싱, 세상에 없던 곡

    11월 개봉작 신황제를 위하여, 서준영, 송민경, 더씨야, 송민경 나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