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이빨 개수와 모양
본문 바로가기
맛집,영화,잡다

달팽이 이빨 개수와 모양

by 곰곰이82 2020. 10. 1.



달팽이 이빨 개수



달팽이 이빨 개수를 아시나요?

저는 초등학교 우리아이 과학 도서에서 저는 이미 이런

정보를 보고 책을 읽어주다가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요...


얼마전에 런닝맨에서 달팽이 이빨 개수가 문제로 나온 것을

보고 저는 단번에 맞출 수 있었답니다. ^^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의 제 포스팅으로 

달팽이 이빨이 이렇게 많구나. 하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네요!!




 달패이 이빨 개수

 

| 달팽이 이빨 개수


달팽이는 치설이라고 부르는 이빨의 역할을 하는 것이

달팽이의 혀에 약 1만개에서 2만5천개 정도 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치설의 확대된 사진 이네요 ^^;;


달팽이 치설


이런 치설은 달팽이 뿐만아니라, 소라, 조개 등의 연체동물이

공통적으로 가진 기관이고, 실제로는 이런 연체동물의 구구라고

불리는 소화기의 일부분으로 있다고 하네요.


달팽이 구조


이런 치설을 통해 달팽이가 풀을 갉아 먹기 때문에

달팽이가 풀 위에서 식사를 할 때 가만히 옆에 가서 앉아

식사하는 소리를 들어보면, 사각사각~ 이라는 힐링 음악이

들려오는 거랍니다. 


달팽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