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폐암 가족력, 이건희 사망, 병력
본문 바로가기
맛집,영화,잡다

이건희 폐암 가족력, 이건희 사망, 병력

by 곰곰이82 2020. 10. 26.


이건희 폐암 가족력


 어제 2020년 10월 25일 삼성그룹의 이건희 회장이 사망했습니다.


 故 이건희 회장은 올해 78세 였습니다. 평균 수명이 증가한 상황이기 때문에 78세라 하면 그리 많은 나이가 아닌 편인데요.


 다른 일반인들보다 건강 관리와 치료, 그리고 지속적인 병원 진료 등에도 불구하고 故 이건희 회장이 78세의 나이로 빨리 세상을 떠난 사유가 궁금해서 몇가지를 알아봤습니다.


■ 목차




     이건희 병력은?

     

    | 이건희 병력은?


     사람에게 경력이 있듯이, 건강에도 병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병력이라 함은 병을 앓았던 이력을 뜻하는데요.


      故 삼성그룹의 이건희 회장은 2014년도 5월에 심근경색으로 쓰러지고 6년이 넘게 삼성서울병원에 입원 했었습니다.

    그 이전에 1999년 연말에 쇄골 뼈 아래 림프절이 부은 것을 발견했고, 그로 인해 더 자세한 조사를 하다가 폐와 폐 사이의 공간에서도 부은 림프절을 발견하고 림프절 조직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로 인해 폐 암이 있다는 것이 밝혀진바 있습니다.





     故 이건희 회장의 폐암 가족력


    | 故 이건희 회장의 가족력


     故 이건희 회장의 아버지인 故 이병철 전 회장과 故 이건희 회장의 형인 故 이맹희 CJ그룹 회장은 모두 공통적으로 폐암 발병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버지와 어머니가 모두 폐암을 앓게 된 경우 자녀는 일반 사람들보다 2~3배 정도 폐암 발병 위험성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형제 자매가 암일 경우에는 같은 암에 걸릴 확률이 일반인이 1 이라면, 폐암은 3.13배 정도 높은 발병 확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이건희 회장은 폐암을 걸린 병력이 있습니다.


     故 이건희 회장의 아버지인 故 이병철 회장은 1970년대 중반에 위암으로 수술을 받았었고, 그로부터 10년 뒤인 1980년에는 폐암 진단을 받은 바 있습니다. 그 이후 폐암 수술을 하고 회복하는 것 같았으나, 아들인 이건희 회장과 같은 나이인 78세에 운명 했습니다.


     故 이건희 회장의 형인 CJ 그룹 이맹희 전 회장도 2012년 11월에 일본에서 폐암 2기 수술을 받은 바 있습니다. 2012년에는 암이 부신으로 전이되는 등의 이유로 일본과 중국을 돌아다니며 암 치료에 전념했고 2015년에는 중국 베이징에서 치료에 집중하며 투병생활을 하다 향년 84세로 중국에서 사망한 바 있습니다.


     故 이건희 회장의 부친과 형이 모두 폐암 병력이 있어 이건희 회장 일가에 폐암이 가족력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건희 병력





     폐암 의심 증상

     

    | 폐암 의심 증상


     아래는 대표적인 폐암의 의심 증상 중 하나 입니다. 아래에 해당한다고 폐암이 꼭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인 폐암의 의심 증상이니 미리미리 확인, 관리하고, 걱정하며 건강 관리에 소홀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기침 : 폐암 환자의 75% 가 잦은 기침을 함

    2. 객담(가래), 혈담(피 섞인 가래)

    3. 호흡곤란

    4. 쉰 목소리

    5. 가슴 부위 통증

    6. 반복되는 폐렴과 기관지염

    7. 체중감소와 오심, 구토, 팔이 부음



    *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 좋은 글 목록

    이건희 별세, 삼성 오너 이건희 사망, 이건희 약력, 이건희 사건과 이슈

    나경원 엄마찬스, 나경원 근황, 나경원 아들 특혜

    2020휘성 근황, 휘성 약물투약, 휘성 12월 콘서트 소식 공유

    윤석열 퇴임 후 정치 입문 예상, 국정감사 스타

    박서준 빌딩, 박서준 건물주, 박서준 영화, 박서준 드라마, 박서준 인성




    댓글